뮤지컬 모차르트가 6월 15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무대를 올립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199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의 초연 이후 10개국에서 8개의 언어로 2,40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250만 명이 관람한 세계적인 스테디셀러입니다. 국내에서의 한국어 공연은 2010년 초연되었으며, 이번 공연으로 7번째 공연을 맞이하게 됩니다.
공연 일정 및 안내
뮤지컬 모차르트의 공연일정은 6월 15일(목)부터 8월 22일(화)까지이며, 공연장소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입니다. 일요일에는 오후 3시 (1회), 화요일과 목요일은 저녁 7시 30분 (1회), 수, 금,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2시 30분과 7시 30분 (2회)에 공연을 진행합니다. 월요일 공연은 없습니다.
구분 | 내용 |
공연장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공연기간 | 23. 6. 15 (목) ~ 8. 22 (화) |
공연시간 | 화,목 : 7시30분 / 수,금,토,공휴일 : 오후2시30분, 7시30분 / 일요일: 오후3시 ※ 6.16(금), 7.7(금) : 7시30분 1회공연 (월요일 공연없음) |
가격 | VIP석 17만원 / R석 14만원 / S석 11만원 / A석 9만원 / B석 7만원 |
세부사항은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세부사항은 아래 티켓예매 링크를 통한 참조를 바랍니다.
캐릭터와 캐스팅
볼프강 모차르트 (Wolfgang Mozart)
자유를 갈망하는 천재 작곡가인 주인공 볼프강 모차르트는 천재음악가로서의 운명과 자유에 대한 갈망 사이에서 끝없이 내적 갈등을 하는 인물입니다.
이해준
앙상블 배우에서부터 시작한 이해준은 주인공 토트역을 맡은 뮤지컬 '엘리자벳'에서 카리스마적인 연기을 선보였으며, '베토벤; Beethoven Secret'에서는 카스파 역으로 입체적인 캐릭터 분석력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최근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하여 훌륭한 가창력과 연기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해준은 뮤지컬 '모차르트' 오디션에서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갈망과 고뇌를 섬세하게 표현하여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가장 먼저 캐스팅되기도 하였습니다.
수호
엑소(EXO)의 멤버인 수호는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작품에서 성공적인 배우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호는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웃는 남자'에 출연하여 안정적인 가창력과 디테일한 감정 연기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뮤지컬 '모차르트'에서 수호는 순수함, 천재성, 자유를 갈망하는 복합적인 인물인 볼프강 모차르트의 역할을 맡아 그의 청량한 순수함과 강렬한 에너지를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유회승
실력파 밴드 엔플라잉의 메인 보컬인 유회승은 KBS '불후의 명곡'에서는 최종 우승, MBC '복면가왕'에서는 4연승을 거두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유회승은 뮤지컬 '광염 소나타', ''은밀하게 위대하게: THE LAST' 등에서 다양한 인물들을 연기하며 내공을 쌓아왔습니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음악이 록 장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가창력 풍부한 록 보컬리스트인 유회승의 활약이 더욱더 기대됩니다.
김희재
'내일은 미스터 트롯'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진 김희재는 놀라운 박자, 음정, 가창력으로 CD를 틀어놓은 것 같다는 극찬을 받았으며, SBS M의 '더트롯쇼' MC로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무대는 김희재의 뮤지컬 데뷔작인 만큼 수개월가 보컬연습과 연기 레슨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로트로 데뷔한 그가 과연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너무 기대됩니다.
▶ 11만원을 지원받을수 있는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와 발급신청방법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세요!!!
콘스탄체 베버 (Constanze Weber)
콘스탄체 베버는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진 볼프강의 아내입니다. 매력적인 그녀는 천재 음악가의 아내라는 압박감을 견디지 못하고 춥고 술을 즐기며 정열적인 일상을 살아갑니다.
콜로레도 대주교 (Hieronymus Colloredo)
모차르트를 신이 자신에게 준 사명이라 믿으며, 모차르트를 소유하려 하지만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볼프강과는 충돌과 갈등의 관계입니다.
레오폴드 모차르트 (Leopold Mozart)
엄격해 보이지만 아들에 대한 깊은 부성애를 가진 모차르트의 아버지입니다.
발트슈테텐 남작부인 (Baronin Von Waldstatten)
모차르트에게 자유와 성공의 기회를 열어주는 빈의 귀족이자 후원자입니다.
난넬 모차르트 (Nannerl Mozart)
모차르트의 누나로 순수하고 성실하며 아버지에게 늘 순종하는 인물입니다.
체칠리아 베버 (Cacilia Weber)
콘스 탄 테의 어머니로 도박과 사치와 술로 방탕한 삶을 사는 대담한 사기꾼이기도 합니다.
엠마뉴엘 쉬카네더 (Emanuel Schikaneder)
풍류를 즐기는 유쾌한 인물로 오페라 '마술피리'의 극작가이자 연출가이며 배우이자 프로듀서입니다.
아르코 백작 (KALNannerl Mozart)
콜로레도 대주교의 오른팔과 같은 역할을 하는 하인으로 강한 자에게는 약하고 약한 자에게는 강한 인물입니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줄거리와 내용
볼프강이 음악의 신동으로 인정받으면서 그의 아버지 레오폴트는 후원자를 찾기 위해 볼프강과 그의 누이 난넬을 데리고 유럽을 돌며 연주여행을 떠납니다. 그러다 볼프강은 콜로레도 주교를 만나 그에게 고용되어 잘츠부르크에서 살게 됩니다. 하지만 볼프강은 고압적인 콜로레도 주교와 갈등을 겪게 되면서 어머니와 함께 잘츠부르크를 떠나 음악여행을 나서게 됩니다. 음악밖에 모르던 순진한 볼프강이 꿈꾸던 여행은 그리 순탄치 않았고 결국 어머니까지 잃은 볼프강은 다시 잘츠부르크로 돌아옵니다.
볼프강은 콜로레도 주교를 만나 빈으로 건너가 음악을 다시 시작하지만 두 사람의 갈등은 줄어들지 않았으며 계속되는 충돌로 인해 볼프강은 홀로 빈에 남게 됩니다. 콜로레도 주교로부터 벗어난 볼프강은 그의 천재성이 곧 자유를 가져다줄 것이라 믿으며 기뻐합니다. 하지만 그의 천재성은 음악을 자유롭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의 생명을 갉아먹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
빈의 사교계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볼프강은 그곳의 정치적 갈등으로 인해 음악을 자유롭게 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혼란을 빠지게 됩니다. 이러한 혼란 속에서도 음악에 충실하려는 노력은 오히려 누이 난넬과 아내 콘스탄체와의 관계를 멀어지게 하고 아버지 레오폴트 마저 볼프강을 떠나게 됩니다.
볼프강은 그를 이용하려는 주변 사람들에 의해 점점 지쳐가고, 아버지의 사망 소식에 이어 사랑하던 아내인 콘스탄체도 그를 떠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볼프강을 찾아온 콜로레도 주교의 제안까지 거부하면서 볼프강에게 아무도 남지 않게 됩니다.
볼프강을 자유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믿었던 그의 천재성은 오히려 그를 어렵고 괴로운 상황으로 고립시키고 맙니다. 결국 볼프강은 자신의 믿음이었던 천재성에 의해 쓸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